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9 September

9월 5일 : 마사무네 (MASAMUNE)

by 小雨 2023. 9. 5.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마사무네 (マサムネ; MASAMUNE)
★ 생일 : 9월 5일
○ 성별 : 남성
○ 출신지 : 센다이 仙台
○ 취미 : 멋진 무기의 개발 カッコイイ武器の開発
♡ 좋아하는 것 : ササニシキ
× 싫어하는 것 : 작별 인사 別れの挨拶
★ 등장 팝픈 카드 : [노멀] fantasia Vol.3 47번 (WIN 모션 - 3P컬러), LT Vol.1 50번 (체인지카드) [레어] TS Vol.1 12번 "ギラギラ人生。とは何だ?" / SP Vol.2 7번 "ぽっぷんみゅうじっく・いじんでん"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의적, 어둠 까마귀 18대째. 등에 기타를 이어받고 숲의 마을에 혼자 밤을 도는 철새. …어째서냐." 義賊・暗闇烏の18代目。背なのギターを受け継ぎて、杜の城下町に独り夜回り渡り鳥。…なーんでな。(18 전국열전 캐릭터 프로필)

§ 新調したマントで迎えた使節団との会談も順調に終わってご満悦のご様子。帽子はネロ殿からのプレゼントなんだっ。 (Change 카드 캐릭터 프로필)

 

나. 해설

 - 모델은 일본 전국시대 무장인 다테 마사무네(伊達政宗, 1567 ~ 1635). 한쪽 눈을 잃었기 때문에 '독안룡(獨眼龍)'이라는 별칭이 있었다고 하는데, 마사무네도 안대를 끼면서 이를 따랐다. 생일인 9월 5일도 모델이 된 다테 마사무네의 탄생일이다.

 

 - 팝픈뮤직·비트매니아 IIDX 탑랭커이자 BPL IIDX 부문 시즌 1부터 꾸준히 참가중인 탑랭커, 프로게이머 PEACE가 팝픈뮤직 플레이시 주로 사용하는 캐릭터로 알려져 있다. 다만 PEACE 선수의 경우 아이치현愛知県 출신으로 알려져 있는데, 다테 마사무네의 근거지였던 무츠(陸奥)는 현재의 도호쿠 지방에 해당해서 딱히 지역하고 연관은 없다만 그렇다면 주인장은 독일 사람이거나(니논) 나가노 현 사람(사기사와 후미카)이어야 하는가(웃음). 비슷한 위치에 있는 캐릭터로는 같이 BPL에 참가한 TATSU의 로쿠(六)와 다이나소(ダイナソー)의 오딜, 그리고 '여제' 8322의 리사 정도가 있다.

 

 - 세 시즌을 거쳐 오면셔 BPL 투덱 부분(DDR이나 사볼은 안 하니까 잘 몰라서 몰입도가 떨어진다...)에서 가장 흥미있게 보고 있는 플레이어가 바로 PEACE 선수이기도 한데, 팀 응원과는 별개로 이 선수의 출전이 결정되면 어떤 곡으로, 어떤 플레이를 보여줄지 가장 기대하고 있는 플레이어다. 본인의 노력도 대단한지 SEASON 3에 와서는 U*TAKA나 KKM*과 같은 KAC 우승급 플레이어도 한번쯤은 패배한 적이 있는데 유일한 정규시즌 전 경기 무패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2016년 7월 7일에 e-amusement 앱에 올라온 칠석 기념 일러스트.]

 

 ☞ [관련 캐릭터] 나카지(나나시), 에다

3. 캐릭터 담당곡
[18 せんごく列伝]
 ♤ サイコビリー / 辞世テンプレート / ギラギラ眼帯団

  § 半分覗いた世界が嗤う。娑婆の御暇申すに辺りギラギラ眼帯団もかくありたい。

  - N26/H41/EX46. 장르명 사이코빌리(PSYCHOBILLY), 제목은 사세(사세구, 일본에서 죽기 전에 남기는 싯구) 템플리트(양식). 네가메 락, 메가네 락에 이은 반짝반짝 안경단의 새 악곡. 명의는 전국열전식 변주로 안경 대신 안대다. 작곡가는 당연히 w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