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8 August

8월 25일 : 하니코 (はに子)

by 小雨 2023. 8. 25.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하니코 (はに子 ; hanico)
★ 생일 : 8월 25일
○ 출신지 : 전방후원분 前方後円墳
○ 취미 : 춤추는 것 踊ること
♡ 좋아하는 것 : 腰のくびれ・ファンのハニワ達☆
× 싫어하는 것 : ハニワに戻っちゃった時の自分
★ 등장 팝픈 카드 : [노멀] ? [레어] ?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잘록한 허리가 매우 섹시한 하니와계의 동경받는 아이돌! 항상 같이하는 하니와 댄서를 데리고 밤 거리에서 춤추고 있는 것 같아♪" 腰のくびれがとってもセクシーなハニワ界憧れのアイドル!いつもお供のハニワダンサーを連れて夜の町で踊ってるらしいよ♪ (18 전국열전 캐릭터 프로필)

나. 해설
 - 캐릭터의 모티브는 토용(土俑), 그중에서도 하니와(埴輪)라 불리는 일본의 토우가 모티브이다. 같은 시리즈에 토우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 코쿠우가 있어 짝을 이룰만 하다고 생각한다. 토용과 토우의 차이점은, 토우가 좀 더 사람에 가까운 형태로 빚어진 것으로 알고 있다. 
 - 담당곡의 장르명인 전방후원비트의 전방후원의 뜻은 '앞이 네모나고 뒤가 둥근' 전방후원고분에서 유래한 것이다. 고대 일본에 존재하는 고분(古墳)의 한 형태로 오사카에 위치한 닌토쿠 덴노(仁徳天皇)의 릉이 대표적인 전방후원분으로 손꼽힌다. 한반도의 전라남도 등에서도 발견되어(광주 월계동 전방후원분 등) 고대 한일관계에 연구할 점을 남겨주었다.

3. 캐릭터 담당곡
[18 전국열전]
 ♤ 前方後円ビーツ / 踊る埴輪 / 響レイ奈&AKIRA YAMAOKA

 § はにわとはいったい何者なんだ!?その全貌がこの曲に詰まっているぞ!とりあえずかわいい!

- N22/H32/EX39. 장르명 전방후원비트, 제목은 '춤추는 하니와'. 야마오카 아키라의 마지막 팝픈뮤직 제공 악곡이다.

 

[解明リドルズ]

 ♠ チュッチュ♪マチュピチュ / ななひら,Nana Takahashi,猫体質 by BEMANI Sound Team "劇ダンサーレコード"

 - E10/N28/H39/EX44. 2021년 여름에 개최된 BEMANI 시리즈 연동 이벤트인 'BEMANI 2021真夏の歌合戦5番勝負'의 이벤트 악곡으로, 2021년 8월 5일에 업데이트로 수록되었다.

 - 작곡은 '극댄서레코드'라는 변형 명의를 쓴 극단레코드가, 보컬은 나나히라(ななひら), SOUND HOLIC의 보컬로 활약하는 타카하시 나나(高橋菜々), 그리고 작곡가 아라이 히로키(新井大樹)와의 유닛 '네코히로키(猫大樹)'라는 유닛으로 활동중인 여성 보컬 네코타이시츠(猫体質)가 맡았다. 네코타이시츠는 IIDX에 수록된 TAG의 곡인 '儚き恋の華'(28 BISTROVER)에 보컬을 맡기도 했다.

 

Last updated at 2022. 8.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