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8 August

8월 8일 : 쿠로타 짱 (黒太ちゃん)

by 小雨 2023. 8. 8.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쿠로타 짱 (黒太ちゃん ; Kurota-chan)
★ 생일 : 8월 8일
○ 출신지 : 인노시마[* 히로시마 현広島県에 위치한 섬] 因島
○ 취미 : 육아 子育て
♡ 좋아하는 것 : 跳楽舞
× 싫어하는 것 : 냄비 鍋
○ 등장 팝픈 카드 : [노멀] ? [레어] ?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乱れた打たれし水軍太鼓荒くれ者を従え瀬戸内水軍大将其名は黒太ちゃん因島から堂々乾山四方八方しごうするどォーッ!" (18 전국열전 캐릭터 프로필)
나. 캐릭터 디자이너 코멘트

 

다. 해설

 - 담당곡의 제목에 들어간 길 이름인 '시마나미 바닷길しまなみ海道'은 히로시마현 오노미치시와 에히메현 이마바리시를 잇는 니시세토 자동차도(西瀬戸自動車道)의 애칭으로, 아래 지도와 같은 경로를 지난다. 일본 최초의 해상 자전거도로이자, 일본 최초로 고속도로와 같이 달리는 도로이기도 하다. 극소수의 구간을 제외하면 모든 고속도로가 왕복 4차선 이상인 대한민국과 달리(마지막으로 100km 이상 장거리 왕복 2차선 고속도로였던 88올림픽고속도로는 2015년 12월 22일에 왕복 4차선 이상 고속도로인 광주대구고속도로로 확장이전되었다.)일본은 철도, 항공 우위의 여객 운송으로 인해 2023년 현재까지도 왕복 2차선 고속도로가 드물지 않은 편이다.

 - 캐릭터와 곡 컨셉은 전국시대에 활약했던 일본 최대 해적 무라카미 수군이 모티브가 된 곡이다. 주된 무대였던 인노시마 섬(因島)에 대해서는 다음 홈페이지를 참조. (언젠가 상세하게 벌충 예정) [링크(외부 - 인노시마 관광협회)]



3. 캐릭터 담당곡
[18 전국열전]
 ♤ 荒波演歌 / しまなみ海道男道 / すがはらやすのり

  § 俺は海の男。瀬戸の荒波ものともしねえ。今日も見せるぜ水軍魂。

 - N26/H36/EX43. 장르명 아라나미 엔카. 작곡가는 DJ SIMON이며, 기타 연주는 96이 맡았다. 보컬은 스가하라 야스노리씨로, 1960년대부터 엔카를 불러온 가수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