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8 August

8월 26일 : 호네 (Hone)

by 小雨 2023. 8. 26.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호네 (Hone ; ホーン)
★ 생일 : 8월 26일
○ 출신지 : 미국 アメリカ
○ 취미 : 양치 歯みがき
♡ 좋아하는 것 : 우유와 아날로그 레코드 牛乳とアナログレコード
× 싫어하는 것 : 부드러운 것やわらかいもの
★ 등장 팝픈 카드 : [노멀] ? [레어] ?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고독을 사랑하는 트럼펫 연주자도, 가끔은 화려하게 그리고 또 화려하게, It's show time!! 이라고 튀어버리고 싶은 때도 있어." 孤独を愛するトランペッターも、たまには華麗にそして華やかに、イッツアショ~タ~イム!!ってはじけちゃいたい時もあるものさ。 (12 이로하 캐릭터 프로필)

 

나. 해설
 - 가타카나 표기로는 혼으로 읽지만, 영문명인 Hone를 그대로 일본어로 옮기면 뼈(骨;ほね)라는 뜻의 단어가 된다. 그래서 해골바가지인 캐릭터가 된 것. 담당한 세 곡 모두 스카 혹은 그와 관련된 장르의 악곡이며, 15 ADVENTURE에서는 아예 beatmania 2ndMIX의 '스카'가 이식되면서 그 곡의 담당 캐릭터가 되기도 했다. 원작의 BGA에서도 해골이 등장하기에, 두 작품밖에 존재하지 못했지만 참 잘 어울리는 조합이었다.

 

 - 2022년 여름에 사운드 볼텍스 익시드 기어, GITADORA 시리즈에 Toby Fox의 게임 '언더테일(UNDERTALE)'에 수록되기도 한 그의 대표곡 'MEGALOVANIA' 등이 수록되면서, 팝픈뮤직에도 그의 게임의 곡이 수록된다면 담당 캐릭터로 어울리지 않을까(아니면 '업비트'의 담당 캐릭터 '테드=피트') 싶다라고 글을 남겼었다. 근데 팝픈뮤직에 실제로 곡이 수록되면서 샌즈가 그대로 이식되어서 이 예측은 좋은 방향으로 틀리게 되었다.

3. 캐릭터 담당곡
[pop'n music 6]
 ♤ スカ / Ska Ska No.3 / 亜熱帯マジ-SKA爆弾

 § 裏打ちのリズムと豪快なホーンセクションが陽気に響き渡る!

 - N22/H33/-. 장르명 스카(SKA).


[12 이로하]
 ♠ ショータイム / Ska Ska No.4 / 亜熱帯マジ-SKA爆弾
 § 知る人ぞ知るあの曲がSkaSkaシリーズ第4弾となりここに誕生!!ノリノリゴーゴー!
 - N21/H34/EX40. 장르명 쇼타임(SHOW TIME).

 

[15 ADVENTURE]
 × スカ / Ska a go go / THE BALD HEAD
 § これこそBEMANI界の元祖スカ!君はあの高速裏打ちを体験したか?
 - (43레벨 기준) 5B15/N26/H37/EX38. 장르명 스카(SKA). beatmania 2ndMIX에서 이식된 곡으로, 작곡가는 타케야스 히로시(竹安弘)씨. 종반부의 트릴 배치로 악명을 떨쳐 이후 '리듬게임 채보의 후반부가 급격하게 어려운 경우'를 일컫는 후살(ラス殺し)의 효시인 악곡이 되었으며, 이에 대한 대응법으로 뭉개기(あんみつ)가 고안되어 지금까지도 리듬게임용어로 사용되고 있다. 말하자면 2017년 현재까지도 많이 사용되는 리듬게임 용어 두 개가 이 곡에서 나온 셈이다. 노멀, 하이퍼는 원곡이, EX채보는 CORE REMIX의 SKACORE MIX가 할당되어있다. 17 the MOVIE에서 삭제.

 - beatmania의 후계 기종인 beatmania IIDX에도 실린 적이 있는데, 초창기(1st~2nd)까지만 실렸지만 도중에 추가된 Another 채보는 지금 기준에서도 상당히 살벌한 트릴 후살로 플레이어를 괴롭게 했다(당시는 하드 게이지도 없었다). 먼 훗날 IIDX 24 SINOBUZ에 이 곡의 후살 배치를 계승한 'ディッシュウォッシャー◎彡おいわちゃん' 이라는 곡이 수록되기도 하였다. 제목에는 접시가 들어가지만 스크래치보다는 '스카' 장르의 현대적 해석에 충실한 악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