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10 October

10월 18일 : 팻 보이 (FAT BOY)

by 小雨 2023. 10. 18.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팻 보이 (FAT BOY ; ファットボーイ)
★ 생일 : 10월 18일
○ 성별 : 남성 
○ 출신지 : 今となってはどうでもいいことなんだ。
○ 취미 : 바이크 수선 バイク磨き
♡ 좋아하는 것 : アイラ島のウイスキー
× 싫어하는 것 : タダ者に成り下がること。

○ 등장 팝픈뮤직 카드 일람

 [노멀] ?

 [레어] fantasia Vol.1 3번 "Des-ROW★学べ!Student" / ec Vol. 3 n번 "駆け抜けろ!炎のロード"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ブタなんだけど妙にクールな彼、今はブタだけど、昔は…だった?とかいう話。自分のことはあんまりしゃべってくれないんだよね。 (pop'n stage 캐릭터 프로필)


나. 해설
 - 이름대로 매우 뚱뚱하고, 과격한 인상을 띈 돼지 캐릭터. 들고 있는 화염병을 향해 머금고 있는 것(기름으로 보인다)을 내뿜는 위험한 연출을 보이기도 한다. 팝픈스테이지에는 그와 모양이 매우 비슷한 봄버(BOMBER)라는 캐릭터도 존재한다.


 ☞ [관련 캐릭터] 봄버(BOMBER ; 팝픈스테이지만 존재)

 

3. 캐릭터 담당곡
[pop'n music 5]
 ♤ ヘヴィロック / INNOVATION / Des-ROW

 § ここまでやってしまっていいのだろうか…あまりにキケンすぎる問題作!?

 - N31 / H39 / EX43. 장르명 헤비 락(HEAVY ROCK). 작곡가 겸 디렉터 미기테라 오사무(右寺修, Des-ROW)의 팝픈뮤직 데뷔곡이다. BPM은 160~170이나 170에 맞추면 된다.


[pop'n stage / CS pop'n music 6]
 × スカコア / Go no stopping / CATAPILA
 § ビート炸裂、骨太スカ! 君はついてこれるか?
 - 장르명 스카코어(SKA CORE). 아직 아케이드 팝픈뮤직으로 이식되지 않았다. 작곡가는 여명기 팝픈뮤직 시리즈에서 많은 곡들을 작곡한 이케다 토모노리(池田智宣).

[ee'mall / AC pop'n music 9]
 ♠ ミクスチャー / VOIDDD / Des-ROW feat.Kevin Vecchione
 § マジ来たね~!!!VO-I-D---ッッッDーっD これでもう言うことないさ!!!!!
 - N22/H40/-. 장르명은 믹스쳐(MIXTURE)로, 이후 수록된 Jack, rock the beatz도 같은 장르명을 사용하였다. 기타프릭스5thMIX & 드럼매니아4thMIX에서 처음 수록되었으며, Des-ROW의 첫 기타도라 시리즈 참전작이다. 더불어 팝픈뮤직 8의 夢有와 함께 유이하게 팝픈뮤직에 수록된 데스로우의 곡 중 EX 채보가 없는 곡이다. 기타도라 시리즈에서 잠시 활약한 보컬 Kevin Vecchione의 곡이 유일하게 팝픈뮤직에 수록된 경우이다. 이후 beatmania the FINAL / REFLEC BEAT groovin'!! upper 등에도 수록되었다. 롱버전은 Des-ROW의 개인앨범 《D》에 수록되어 있다.

 - 현재 운영자인 iMp가 승계하기 이전의 BEMANIWiki의 도메인에 들어가기도 했다(wiki.voiddd.com). 곡 제목이 BEMANI의 팬 사이트 이름, 도메인 등에 들어간 경우로는 이 외에도 Zenius -I- Vanisher, Attack the music(이쪽은 레이블 이름) 등이 있다.

 - 비트매니아 the FINAL에 수록될 때에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곡이라 넣었다는 코멘트를 했고, 리플렉 비트 시리즈에서도 여러 번의 시도 끝에 수록을 성사시킨 곡이었다. 그런데 이 과정이 딱히 매끄럽지도 않았고, DJ YOSHITAKA의 후임으로 리플렉 비트 시리즈의 디렉터가 된 Des-ROW가 본인의 권한으로 억지로 수록했다는 원성을 샀는데 이는 볼짜 이후 결국 유구의 리플레시아로 시리즈가 사실상 반쯤 종결나버린 리플렉 비트 시리즈(2023년 현재에는 연동 이벤트 대상에도 빠졌고, 없데이트 상태가 된 지 1000일도 넘겨 이어뮤즈 서비스를 종료 안 했을 뿐인 방치 상태나 다름없다.)를 망쳤다는 나빠진 이미지 탓도 클 것이다(성과가 좋았으면 자기 곡 100곡을 넣든 말든 별 상관 안 했을 여론이 컸을테니).


[うさぎと猫と少年の夢]
 ♤ I just hate you / Tamchy
 - E12 / N30 / H37 / EX47. '캐릭터로부터 크리에이트! 팝픈 오리지날 악곡 콘테스트(「キャラクターからクリエイト!ポップンオリジナル楽曲コンテスト」)' 당선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