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7 July

7월 25일 : 황룡 (黄龍)

by 小雨 2023. 7. 25.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황룡 (黄龍 ; こうりゅう)
★ 축일 : 7월 25일 [생일 표기는 불명 不明]
○ 출신지 : 마작격투구락부 麻雀決闘俱楽部
○ 취미 : -
♡ 좋아하는 것 : -
× 싫어하는 것 : -
○ 등장 팝픈뮤직 카드 일람

 [노멀] ?

 [레어] ?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天和地和人和 四暗刻大三元 国士無双字一色 九連宝燈緑一色 (13 카니발 캐릭터 프로필)

나. 해설
 - 코나미에서 2002년부터 발매하기 시작해 2022년부로 20주년을 맞이한 리치마작(일본에서 유래, 발전한 마작의 종류) 대전 게임 시리즈인 '마작격투구락부(마작 파이트 클럽)'의 캐릭터이자 상위단위인 진룡이 추가되기 전, 가장 최상위의 플레이어 등급이었다. 2020년대 현재에는 일본프로마작연맹 공인 아케이드 마작 게임 중 하나로, 초기 개발에는 2023년 현 코나미 어뮤즈먼트 사장인 오키타 카츠노리(沖田勝典)가 프로듀서였다.

 - 마작 파이트 클럽의 노래는 대체로 비마니에는 잘 안 들어오는 편이었으나 해명 리들즈 무렵에 비마니에 참여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경우(사운드홀릭, PON)도 있었고, 2019년부터 M리그에서 코나미 소속으로 활동하게 된 성우 겸 프로 마작사 다테 아리사(伊達朱里沙, 1991~)가 부른 Awakening Wings가 비마니 각 기종에 수록되기도 하였다.

3. 캐릭터 담당곡
[13 카니발]
 ♤ 麻雀格闘倶楽部 / 麻雀格闘倶楽部特別接続曲 / 麻雀格闘倶楽部

  § 何を切る?  一一一二三四五六七八九九發 發  悩んだ貴方に麻雀格闘倶楽部。

 - N25/H37/EX44. 장르명은 코나미의 마작 게임 시리즈인 마작격투구락부. 배너에는 이 게임의 영문약자인 MFC도 같이 표기되어 있다. 제목은 '마작격투구락부 특별접속곡', 즉 마작 파이트 클럽의 BGM을 메들리 형식으로 엮어낸 곡이다. 어레인지는 세노 카즈히로(妹尾和浩), 타카미네 유이치, 나카무라 코조, wac, Tatsh, TOMOSUKE라는 호화구성 참여진이 맡았다. 곡에 맞게 BPM도 변동하기 때문에 잦은 변속이 플레이에 큰 영향을 미치는 곡이므로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