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6 June

6월 26일 : 월풍마 (月風魔)

by 小雨 2023. 6. 26.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월풍마 (月風魔 ; ゲツフウマ)
★ 축일 : 6월 26일 [생일 표기는 '불명 不明']
○ 출신지 : 류큐[* 오키나와沖縄의 옛 이름이자 근세까지 존재했던 왕국의 이름.] 琉球
○ 취미 : -
♡ 좋아하는 것 : -
× 싫어하는 것 : -
○ 등장 팝픈 카드 : [노멀] ec Vol.1 28번 (18 버전) - [레어] ?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月氏三兄弟の生き残り。亡き兄たちの無念を晴らすべく、奪われた一族の秘宝『波動剣』を取り戻し、魔王・龍骨鬼を討ち取らんとす。 (18 전국열전 캐릭터 프로필)

나. 해설
 - 1987년에 발매한 코나미의 패미콤 게임 《월풍마전》(月風魔伝)의 등장 캐릭터이자 주인공이다. 게임 자체는 남코에서 발매한 원평토마전(源平討魔伝)과 비슷한 형태라 표절 시비도 있었다고 한다. 담당곡인 월풍마전 플레이 도중에는 스탠딩 이미지 대신 당시의 2D 도트 그래픽으로 등장한다. 빅 바이퍼(그라디우스)나 트윈비가 어떻게 나왔는지 생각하면 된다.

 - 월풍마전의 BGM은 아래 '월풍마전' 외에도 세 번의 비마니 게임화가 이루어졌다. 첫번째는 비트스트림 아니무트라이브에 수록된 '月風魔伝 ~ビーストメドレー~' (어레인지 담당은 Akhuta), 두 번째는 유비트 플러스에 수록된 원곡 메들리인 '月風魔伝 メドレー', 마지막으로 yuukiss에 의해 월풍마전의 보스전 BGM이 리믹스되어 사운드 볼텍스에 수록된 '「月風魔伝」龍骨鬼戦 yks Remix'가 있다.

3. 캐릭터 담당곡
[18 전국열전]
 ♤ 月風魔伝 / 月風魔伝 / コナミ矩形波動剣
  § 行け!月風魔!伝説だったあのゲームが平成の世によみがえる!

 - N28/H38/EX44. 장르명, 제목 '월풍마전'. <월풍마전>의 BGM을 모아 엮은 메들리이다. 작곡가는 당시 게임의 음악을 담당한 코나미 사내 게임음악 작곡팀이었던 코나미 거형파 구락부(コナミ矩形波倶楽部 ; KONAMI Kukeiha Club)로, 여기서는 명의가 약간 변동되어 '거형파동검'으로 바뀌었다. 팝픈뮤직에 메들리로 이식한 것은 키츠카와 에이이치(橘川栄一; WATER STAND 等), Yukki, wac, PON이 맡았다. 메들리이다보니 중간중간 변속이 있으나 DDR MEGAMIX나 고에몽 같이 높은 변속폭을 보이지는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