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10 October

10월 17일 : 로자리 (Rosalie)

by 小雨 2023. 10. 17.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로자리 (Rosalie ; ロザリー)
★ 생일 : 10월 17일
○ 성별 : 여성
○ 출신지 : 깊은 어두운 숲 黒い森の奥深く
○ 취미 : 요리와 호수에 비치는 자신과 춤추는 것. 언젠간 파티에 가고 싶다구. お料理と湖に映った自分とダンスすること。いつかパーティーに行ってみたいの
♡ 좋아하는 것 : 친구…아직 없어 お友達・・・まだいないの
× 싫어하는 것 : 쥐 ネズミ
○ 등장 팝픈 카드 : [노멀] TS Vol.2 46번 (16 버전) [레어] TS Vol.3 4번 "°・タタンの夢はどんなあじ?・°" (3번과 짝카드) / SP Vol.1 16번 "2013ねん☆カモ~ン" - [메시지] LT Vol.3 4번 "
パーティの準備"

 § "어두운 숲 속에 사는 여자아이. 사실은 친구를 원하는데, 엄마는 이 숲에서 나오면 안 된다고 엄하게 말했대"  暗い森の奥深くに住んでいる女の子。本当は友達がほしいんだけど、ママにはこの森から出ちゃいけないってきつく言われてるんだって。 (16 PARTY♪ 캐릭터 소개)
 § "부글부글 끓여서 파티 준비! 먹어 주었으면 하는 그 아이에게 이 카드를 보내줘!" ぐつぐつ煮込んでパーティーの準備!食べてもらいたいあの子にこのカードを送ってね! (메시지카드의 소개문)

 - 처음에 봤을 때는 머리카락도 뱀이고 해서 메두사 머리의 악녀 캐릭터로 인식했는데, 귀여운 캐릭터 치고 악녀 없다고(...). 쥐를 보고 놀라는 미스모션이나 피버모션인 마법솥 끓이는 걸 보면서 귀엽다는 생각을 했다. 승리모션은 친구를 원하는 소원대로 미미와 냐미가 친구가 되어 파티에 함께하는 것. 패배모션은 미미와 냐미와 함께해서 기뻐하다 두건이 벗겨져 미미와 냐미가 굳어버리고(石化) 로자리가 놀라는 모션. (모션을 제대로 보기 전에는 음식을 먹고 굳은 줄 알고 있었다) 관리인은 음침한 느낌의 1P컬러보다 약간 화사한 2P컬러가 더 마음에 든다.

 

[Played at 2015/10/17]
[Dormir의 앨범 《Petit March》의 초회판 부클렛에 있는  みずうみの記憶의 부클렛.]
[로자리가 나오는 카드들 모음]

 

[로자리의 승리 / 패배모션. 승리시에는 미미, 냐미와 함께 즐거운 생일파티가 열리지만, 패배시에는 머리가 풀려 미미와 냐미가 석화(石化)된다.]

 

3. 캐릭터 담당곡

[16 PARTY♪]

 ♤ フォールスメルヘン / みずうみの記憶 / Dormir
 § 白と黒の波間に映る美しい自分の姿。それは作られたみずうみの記憶でしかなかった…
 - N29 / H36 / EX44. 장르명 폴스 메르헨(FALSE MARCHEN), 제목은 '호수의 기억'이라는 뜻이다.  롱버전은 《Petit March》에 수록되어 있다.

 

[UniLab]

 ♠ いばら姫 / 藤野マナミ & うさおりーぬ

 - 【BPM 142】 E9 / N27 / H37 / EX43. 2023년 12월 7일에 업데이트로 추가된 '각성의 엘름' 해금곡이다. 제목의 뜻은 '가시 공주(茨姫)라는 뜻이다. 작곡 및 편곡은 에클랄에서 魔法の木の実를 제공한 우사오린(うさおりーぬ)이, 보컬 및 작사는 前 파킷츠 보컬이기도 했던 보컬리스트 후지노 마나미(藤野マナミ)가 맡았다. 사실 팝픈뮤직에 수록되기 전인 2023년 10월 14일에 도쿄 오츠카에서 개최된 '기타 팝 레스토랑' 1일차 공연에서 먼저 공개된 적이 있다. 블로그 주인장도 그 때 곡을 처음 들었지만 암묵의 엠바고 등으로 하여 조용히 하고 있었다. 로자리에게는 약 16년만의 새 담당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