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10 October

10월 14일 : 스페이스 마코 (SPACE●MACO)

by 小雨 2023. 10. 14.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스페이스●마코 (SPACE●MACO; スペースマコ)
★ 생일 : 10월 14일
○ 성별 : 여성
○ 출신지 : 일본?
○ 취미 : 사랑하는 것
♡ 좋아하는 것 : 비·밀
× 싫어하는 것 : 그런 것은 만들지 않아
○ 등장 팝픈 카드 : [노멀] TS Vol.1 11번 (팝픈스테이지 버전) [레어] TS Vol.3 8번 "ちいさな郵便屋さんのお話、知ってる?", fantasia Vol.1 12번 "ポップンまじょっこvひみつ大百科"

2. 캐릭터 소개
 § "머리 색깔이 다르다는 이유로, 메르헨 왕국의 사자에 매지컬 프린세스로 뽑힌 럭키 걸. 마법의 힘으로 오늘도 지구를 지키고 있어. 최근 어딘가의 미국인의 추적을 하고 있다는 소문인데…?" 髪の色がそれっぽいとゆーアバウトな理由で、メルヘン王国の使者にマジカルプリンセスに選ばれたラッキーガール。魔法の力で今日も地球を守ってるんだよ。最近どこかのアメリカンのおっかけをしているってウワサだけど…? (팝픈스테이지 캐릭터 프로필)

- 이름 사이의 동그라미(●)는 리절트를 보면 알겠지만 원래는 행성 모양이다. 같이 있는 캐릭터는 프리티(Pretty)이다.

 

 

 

3. 캐릭터 담당곡

[pop'n stage / pop'n music 5]

 ♤ アニメヒロイン / 魔法の扉(スペース●マコのテーマ) / a.s.a.

 § わたしは魔女っ子。扉を叩いて恋が始まるの。だって女の子だもん。

 - E2/N25/H32/EX43. 장르명 아니메 히로인(ANIME HEROINE), 제목은 '마법의 문(스페이스 마코의 테마)'이다. 작곡가는 DJ SIMON, 보컬은 CS3의 '포지티브'를 불렀던 아사이 유우코(浅井裕子)씨. 리믹스 버전이 팝픈뮤직 3의 OST에 수록되었다. 

 

[pop'n music ANIMELO / AC pop'n music 10]
 × すきすきソング / すきすきソング / くまのきよみ

 § 懐かしの名作アニメでお馴染みのあの曲が登場だよ。
 - 판권곡. 팝픈뮤직 아니멜로의 히든곡으로 먼저 수록되었다. 출전은 동명의 만화 원작 애니메이션 '비밀의 아코짱(ひみつのアッコちゃん)'의 엔딩곡이다. 곡의 어레인지는 wac이 담당하였고, 보컬은 쿠마노 키요미씨가 담당. 12 이로하에서 삭제되었다.

 

[UniLab]

 ♠ ときめきブローカー / P丸様。

 - E6 / N19 / H26 / EX44. 2022년 9월 13일에 가동 시작한 유니랩의 기본 수록 라이센스곡이다. 제목은 '두근두근 브로커' 아티스트인 P마루사마는 유튜버로, 이 곡 외에도 실부 부 프레지던트를 IIDX에 라이센스로 제공하기도 했다. 2023년 10월 18일에 난이도 조정이 있었는데, 노멀 채보의 난이도가 22에서 19로 조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