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9 September

9월 14일 : 사토 씨 (サトウさん)

by 小雨 2023. 9. 14.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사토 씨 (サトウさん ; Sato-san)
★ 생일 : 9월 14일
○ 성별 : 남성
○ 출신지 : 시모키타자와 下北沢
○ 취미 : 시샤모와 산책 ししゃもとお散歩
♡ 좋아하는 것 : 요리. 최근에는 도시락을 만들어서 절약할 수 있었대. 料理。最近はお弁当作りで倹約してるんだって。
× 싫어하는 것 : 비오는 주말 週末の雨の日

○ 등장 팝픈 카드

 [노멀] TS Vol.2 45번 (16 버전), SP Vol.3 41번 (16-LOSE 애니메이션)

 [레어] TS Vol.1 8번 "いってらっしゃいサトウさん"/ LT Vol.3 7번 "夕焼け・電気街・帰り道" / ec Vol.3 11번 "□■ if pop'n building ■□"

2. 캐릭터 소개

가. 한 줄 프로필
 § "오늘도 사무실에서 정신이 없는 사토 씨! 시샤모, 오늘도 버스정류장에서 기다려 주려나...?" 今日もオフィスで大忙しのサトウさん!ししゃも今日もバス停で待っててくれてるかな・・・? (16 PARTY♪ 캐릭터 프로필)

나. 해설
 - 첫 등장은 시샤모가 등장한 팝픈뮤직 8이지만 단독 캐릭터로 등장한 것은 16에 와서야였다. 버스 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리다 고양이 시샤모를 만나 키우게 되었다. 사회인 팝픈유저들을 위해 사토 씨가 일하는 모습에 초점을 맞추었다고 했는데 관리인도 나이가 나이다보니 이런 부분에 여러 생각을 하게 된다. 다른 팝픈뮤직 캐릭터 전반이 그렇듯이 이름은 공개되어 있지 않고 성씨만 알려져 있는데, 몇 가지 한자 표기가 있지만 佐藤라는 한자 표기가 가장 대표적이며, 일본 내에서도 가장 많은 사람이 쓰는 성씨라고 한다. BEMANI 내에서도 두 명의 사토 씨가 있는데, 바로 네코마타 마스터(猫叉Master, 본명 사토 나오유키佐藤直之)와 SYUNN(사토 슌스케佐藤俊介)이 있다.

 

 - 자잘한 부분이지만 1P컬러 사토 씨의 도시락 내용은 일본식 마쿠노우치(幕の内. 깨소금을 뿌린 주먹밥에 달걀부침·어묵·생선구이·야채절임 등의 반찬을 곁들인 도시락으로 연극 중간에 먹는다고 해서 이런 이름이 붙었다. (네이버 일본어사전)) 도시락, 2P컬러 사토 씨의 도시락은 서양식 햄버거와 새우튀김 도시락. 디자이너는 칫히(ちっひ) 씨.

 

 - 출신지인 시모키타자와(下北沢)도쿄도 세타가야世田谷 구에 위치한 지명으로, 젊은 층들이 많이 찾으며 공연장이나 인디밴드들이 활동을 많이 하는 지역이다. 2023년 시점 최근 사례로는 하마지 아키(はまじあき)의 4컷 만화인 '봇치 더 록ぼっち・ざ・ろっく'의 주된 무대가 되는 곳이며, 주인공 고토 히토리後藤ひとり를 비롯한 결속 밴드結束バンド가 활동하는 곳 또한 시모키타자와이다. 그 외 2020년 2월에 열린 팝픈뮤직 콜라보 카페의 도쿄 지점이 시모키타자에 위치한 카페였다. 교통으로는 케이오 이노카시라선과 오다큐 전철이 지나는 역인 시모키타자와역이 있어 신주쿠·시부야 방면에서 오가기 편하다.

 ☞ [관련 캐릭터] 시샤모(ししゃも), 하나짱(はなちゃん)

3. 캐릭터 담당곡
[16 PARTY♪]
 ♤ チアパラ / 3・2・1→Smile! / パーキッツ

 § Get! Set! ひとりじゃない。さあ勇気を出して! 大切なものはいつも心の中にあるから。

 - N19/H33/EX43. 장르명 치어파라(CHEER PARA). 롱버전은 16 PARTY♪의 OST와 파킷츠의 마지막 앨범 《パラボラ》에 수록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