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팝픈뮤직 토끼와 고양와 소년의 꿈 이어뮤즈 페이지 서비스종료

by 小雨 2019. 8. 10.


2019년 6월 12일

알림

「팝픈뮤직 토끼와 고양이와 소년의 꿈」의 e-amusement사이트 내 「악곡 캐릭터 리스트」,「플레이 데이터」,「팝픈토모」,「팝픈뮤직 카드」,「커스터마이즈」,「랭킹」을 2019년 7월 10일(수요일) 15:00를 기해서 종료합니다.

앞으로도 「팝픈뮤직」시리즈를 잘 부타드립니다. 팝픈뮤직 피스의 이 어뮤즈 사이트는 이쪽


  팝픈뮤직 피스가 가동한 뒤로도 거의 1년 가까이 우사네코의 페이지에서도 플레이 정보 등을 열람할 수 있었습니다. 이전과 달리 이번 시리즈 업데이트는 완전한 신작이라기보다 대형 업데이트의 형태(beatmania IIDX 초대작 - IIDX substream의 관계와 비슷)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상당한 시일동안 볼 수 있었다 생각합니다.


  공지가 올라온지 2달이 되어서야 이 사실을 안 것은 이런 일이 있은 뒤였습니다. 그동안 등록된 팝픈카드의 정보를 peace의 개인페이지에서는 제공하고 있지 않고 있기 때문에 부득이 계속 우사네코 홈페이지를 찾아 이미지 등을 확인하던 와중 본 블로그의 캐릭터 정보를 업데이트 하면서 참고자 들어갔는데 페이지가 온통 사라져 있은 뒤에야 알았습니다.


  팝픈카드는 우사네코의 Vol.1을 마지막으로 더 이상 나오지 않았다고 해도 19부터 지금까지 모아온 팝픈카드의 등록정보는 열람 할 수 있게 해줘야 하는데 피스에서는 잠정적으로 카드를 더 내지 않겠다고 해도 지금까지의 데이터베이스는 열람 할 수 있게 해줬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아무리 새로운 카드출력 기기를 내놓는다고 해도요. 과거의 작품에 대한 자료들을 팬들이 볼 수 있도록 어카이빙하는 것에 대해 무관심한 코나미가 새삼이랄것도 없지만 유감스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