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3

pop'n music 20th Anniversary We present this game to the peoplewho loves music and games. Peace. Since 1998.09.28. forever 팝픈뮤직의 20돌을 축하합니다. 경력은 다른 사람보다 긴 편도 아니고 저 자신도 IIDX에 비해 플레이한 기간이 짧은 편이지만, 제 인생에 있어서는 다른 어떤 게임보다도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게임입니다. 이 게임을 통해서 기쁜 일도 많이 경험할 수 있었고, 한계를 넘어 새로운 세계를 내다 볼 용기를 얻기도 했으며 분에 넘치게도 감사한 분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습니다. 비록 지금은 힘에 부친 모습이 많이 보여서 슬프지만, 9월 28일 당일에 트위터를 뜨겁게 달궜던 팬들의 축하 목소리와 더불어 제작에 직, 간접적으로 참여했던 분들의 감상 및 .. 2018. 9. 30.
名無し色々 21일부터 오늘까지 4일 연속으로 해금에 몰두해서 오늘 결국 마지막 곡인 No NAME Colors까지 해금했습니다. 곡의 존재나 정보까지는 트위터를 하기 때문에 알기 싫어도 알게 되었는데, 곡 및 채보를 안 보는 것은 제 의지로 가능한 것이어서 마지막 해금까지 영상을 전혀 보지 않고 해금하면서 음악을, 채보를 체감했습니다. 물론 혹시 모를 대기 중에 조금이라도 듣게 될까봐 노량진이나 사당, 이수같이 사람이 많은 오락실은 해금작업 하면서 일부러 피했습니다. 꼭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싶으실 수도 있지만 나름의 즐기고자 하는 방식이고 그 보상(감회)도 적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24번째 작품의 마지막, 물론 아쉬운 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만(모션 재탕이라던지) 그래도 팝픈을 좋아하는 마음은 거짓이 아닌지 하면.. 2018. 9. 24.
카운트다운 https://p.eagate.573.jp/game/popn/20th/p/index.html 드디어 팝픈뮤직 20주년 기념 페이지가 생겼고, 트위터에서는 카운트다운이 시작되었습니다. 근 1년 넘게 팝픈팀 및 코나미의 행보에 불만이 많아 비판, 실망의 태도를 취했는데 그것이 머쓱할 정도로 좋은 소식이 들려오기를 기대하겠습니다. 2018. 9.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