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75

팝픈뮤직 온리 이벤트 FEEL SO GOOD 38 참관 후기 올해 2월 이후 다섯 달만에 다시 도쿄를 찾았습니다. 3월에 비행기 표를 예매할 당시만 하더라도 과연 이걸 내가 갈 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인생이 꼬이고 꼬이다보니 결국 어찌어찌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갈 수 있는 처지가 된 것을 기뻐해야 할지, 슬퍼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만 아직 인생이 끝난 것도 아니니까 너무 아쉬워하지 말고 다녀왔던 경험 자체를 소중히 여겨야겠습니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피치항공을 이용했고, 금요일 밤에 출발하여 월요일 새벽에 귀국하는 2박 4일의 일정이었습니다. 이번 여행에는 평소 좋아하는 나츠메 소세키의 를 가져갔는데, 다 읽지는 못했지만 주인공 다이스케의 언행을 따라가면서 도쿄를 누비는 맛이 좋았습니다. 잦은 장마비로 인하여 서울은 상당히 습했는데, 도쿄도 그 못지 않게 습하고 .. 2017. 7. 31.
201707 여름 : AC 16 PARTY♪ 플레이 팝픈뮤직 10주년 기념 작품이기도 한 팝픈뮤직의 열 여섯번째 작품 16 PARTY♪. 비록 롱버전 삭제(1곡 - 소프트락 롱 제외)라는 아픔이 있었지만 그를 상쇄할 정도의 곡 라인업과 구성으로 아직까지도 회자되는 작품이기도 하다. 특히 다음 작품 17 the MOVIE에서 구곡의 다량 삭제가 있어서, 이 작품까지, 혹은 이 작품에서만 할 수 있는 곡들이 있어서 상당히 귀중한 작품인데, 현재 이 기종을 플레이할 수 있는 곳은 한 곳이 있다. 도쿄 신주쿠 구 타카다노바바高田馬場에 위치한 게센 인 미카도(ゲーセンインミカド)라는 곳으로, 이 작품 외에도 리듬게임 라인업에서는 크래킨DJ, beatmania the FINAL 등이 있고, 각종 고전 희귀게임을 가동하는 오락실이다. JR 야마노테선/도쿄메트로 도자이선.. 2017. 7. 26.
나비 여행 새 오파츠 추가 : 혼돈의 어금니(混沌の牙) 2017년 7월 20일(목)부터 나비 여행에 새로운 오파츠 '혼돈의 어금니(混沌の牙)'가 추가되었고, 네 곡을 해금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네 곡 모두 이식곡이라는 특징이 있는데, 특히 wac이 소년라디오 명의를 처음 사용한 moon_child가 약 14년만에 이식된 것이 포인트입니다. 또한 네 곡의 EX채보의 난이도가 48,48,49,49로 고레벨 라인업으로 채워진 것도 특징입니다. - Funky sonic World / Des-ROW feat.SHIGE (from Guitarfreaks 10thMIX & Drummania 9thMIX) - 蟲の棲む処 / かめりあ feat.Nana Takahashi (from BeatStream アニムトライヴ) - moon_child / 少年ラジオ (from beat.. 2017. 7. 20.
20170702 JLPT 시험 끝난 기념으로 간만에 많이 했다. 전성기에 비하면 그리 많이 한 것도 아니긴 하지만, 비 오는 날의 분위기를 만끽하기는 좋았다, 카고메의 새 담당곡 雨と鳥籠을 해금해 플레이해봤는데, 정말 좋은 곡이 나왔구나 싶었다. 팝픈뮤직이 비록 작년부터 오락가락 하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고 하더라도, 이렇게 애정을 갖고 기여해주는 사람들이 있으니 아직까지 굳건히 버틸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부디 이런 애정을 배반하지 않고, 좀 더 일신해서 운영해주기를 바랄 뿐. 2017. 7. 2.
IR #2 EBONY & IVORY와 凛として咲く花の如く의 레전더리아 채보도 해금. 전자는 중반에 변속이 생긴게 조금 특이하고 후자는 CS EMPRESS에 있던 걸 그대로 가져온 것 같다. DPER 코스는 PP대신에 네메시스를 넣어줬으면 싱글에서는 좀 더 플레이하기 편했겠지만 'ㅅ'; 2017. 7.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