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팝픈뮤직을 좋아한지 그렇게 오래 되지 않은 나지만, 그래도 이 게임을 좋아한다 자신있게 말할 수 있기에 작은 의견이나마 쾌척해 보았습니다. 장문의 글인데다 조금이라도 더 표현을 정교하게 하고 싶어서 번역기를 빌렸습니다.
먼저, 팝픈뮤직을 기획, 제작, 운영중인 BEMANI의 팝픈 팀에게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수요일은 팝픈뮤직의 18주년이었지요. 이번 작품에서는, 제작진이 적극적으로 이끌어나가야 할 부분이 팬의 의견이라는 이름을 빌려 (제작진의) 책임을 방기하고 있다고 생각하던 중, 새로운 작품의 발표는 매우 놀라운 일이면서도 기쁜 일이었습니다. 오늘 아침 트위터를 보기 전까지는요.
まず、ポップンミュージックを企画、製作、運営中のBEMANIポップンチームに感謝と敬意を表します。 水曜日はポップンミュージックの18周年だったね。 今回の作品で、制作陣が積極的に導いていかなければならない部分がファンの意見という名前を借りて責任が放棄されている考えていた中、新しい作品の発表は非常に驚いたし、うれしいことでした。今朝Twitterを見る前まではです。
beatmania IIDX도 그렇고, Sound VolteX에도 그렇고, REFLEC BEAT에도 그랬듯이,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은, 대표적인 '신요소'로 불리곤 합니다. 하지만, 팝픈 팀은 과연 롱 노트가 팝픈뮤직이라는 게임에 어울리는, '팝픈다움'을 살릴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확실히 18년 전, 팝픈뮤직은 지금과 달리, 두어명이 즐기는 게임으로도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 보기엔 한 사람이 처리하기 어려운 팝군의 배치도 있지요. 그런데 지금은 한 사람이 즐기는 게임으로서 여러 팝군[* 오타가 있습니다] 을 '두드려' 팝픈 월드의 노래를 즐기는 게임이 되었습니다. 물론, 플레이어는 한 사람이 되었지만, 더욱 많은 사람들이 팝픈 뮤직만의 분위기를 사랑하고, 즐기고 있지 않나요.
beatmania IIDXもそうであり、Sound VolteXもそうであり、REFLEC BEATもそうだったように、新しいシステムを導入するのは、代表的な'新しい要素'と呼ばれたりします。 しかし、ポップンチームは果たしてロングノーツがポップンミュージックというゲームに似合って、'ポップンらしさ'を生かすことができると思いますか? 確かに18年前、ポップンミュージックは今と違って、2~3人が楽しめるゲームも製作されていたます。 それで今見ると一人で処理しにくいポップくんの配置もいました。 ところで今は一人が楽しめるゲームとして、様々なパプグンを'たたき'ポップンワールドの歌を楽しむゲームになりました。 もちろん、プレーヤーは1人になったが、より多くの人がポップンミュージックだけの雰囲気を愛し、楽しんでいませんか。
그런데, 이미 다른 게임에서 많이 도입되었던 전혀 새롭지 않은 롱 팝군의 도입을 통해, 팝픈다운 두드리는 재미도 반감시키고, 다른 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는 대신 이것으로 '혁신'을 말하고 싶은 것은 아닌지 매우 걱정됩니다. 스토리는 아쉬웠지만, 확고한 컨셉으로 밀어붙인 라피스토리아가 끝나고, 에클랄이 시작되었을 때 팝픈의 다양한 캐릭터의 개성을 살리는 좋은 작품이(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뭐 그만큼 팝픈 팀도 고민했겠습니다만, 지금 보자면, 컨텐츠의 업데이트도 부족했고, 이전부터 전해오던 팝픈다움도 점차 색이 바래가는 느낌입니다. 그런 와중에 롱 팝군이라니, 정말로 어이가 없습니다.
ところが、すでに他のゲームにも多く導入されて全然新しくないロングポップくんの導入を通じて、ポップンらしい敲きの楽しみも半減させて、別のもっと創意的なアイデアを出す代わりにこれを'革新'を言いたいことはないか非常に懸念します。 ストーリーは残念だったが、確固たるコンセプトで押しやったマトラフィストリアが終わって、エクラルが始まる時ポップンの多様なキャラクターの個性を生かす良い作品で期待しました。それなりポップンチームでも悩みだったはずだが、、今見れば、コンテンツのアップデートも不足して、以前から伝わってきたポップンらしさも次第に色あせていく感じです。 その中にロングポップくんとは、実にあきがありません。
이미 팝픈 월드에서 등장한 수백명의 캐릭터들 중에서, 간략한 설정 이외의 이야기가 풀리지 않은 캐릭터도 많고, 또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하지 않은 캐릭터도 많습니다. 이런 귀중한 유산을 새롭게 활용하는 대신 '새로운 팝군 도입!'이라는 안이한 방법으로 팝픈 뮤직의 혁신을 말한다는 것은 정말 안 될 것입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리듬 게임도 변화를 추구하는 것은 바람직한 일입니다. 그러나 오랜 역사를 가진 게임으로서, 온고지신의 마음으로 개발에 임해 주기를 바랍니다. 다시 롱 팝 군의 철회를 요구합니다. 감사합니다. 부디 '팝픈 다움'에 대해서 더 고민해 주시고, 책임져 주세요.
すでにポップンワールドで登場した数百人のキャラクターたちの中で、簡略な設定以外の話が解けていないキャラクターも多く、また新たな姿で登場しなかったキャラクターも多いです。 このような貴重な遺産を新たに活用する代わりに、'新しいポップくん導入!'という安易な方法でポップンミュージックの革新を語るということは、本当にならないことです。刻々と変化する時代の中でリズムゲームも変化を追求することは正しいことです。しかし、長年の歴史を持ったゲームとして、温故知新の気持ちで開発に取り組んでくれることを願います。 もう一度ロングポップくんの撤回を要求します。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是非'ポップンらしさ'についてもっと悩んでくださって、責任を負ってくださ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