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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 & LIFE

앙케이트 투고.

by 小雨 2016. 9. 30.

https://p.eagate.573.jp/etc/enquete/popnusaneko/form.html?___REDIRECT=1


팝픈뮤직을 좋아한지 그렇게 오래 되지 않은 나지만, 그래도 이 게임을 좋아한다 자신있게 말할 수 있기에 작은 의견이나마 쾌척해 보았습니다. 장문의 글인데다 조금이라도 더 표현을 정교하게 하고 싶어서 번역기를 빌렸습니다. 



먼저, 팝픈뮤직을 기획, 제작, 운영중인 BEMANI의 팝픈 팀에게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수요일은 팝픈뮤직의 18주년이었지요. 이번 작품에서는, 제작진이 적극적으로 이끌어나가야 할 부분이 팬의 의견이라는 이름을 빌려 (제작진의) 책임을 방기하고 있다고 생각하던 중, 새로운 작품의 발표는 매우 놀라운 일이면서도 기쁜 일이었습니다. 오늘 아침 트위터를 보기 전까지는요.


まずポップンミュージックを企画製作運営中BEMANIポップンチームに感謝敬意します水曜日はポップンミュージックの18周年だったね今回作品制作陣積極的いていかなければならない部分がファンの意見という名前りて責任放棄されているえていたしい作品発表非常いたしうれしいことでした今朝Twitterまではです


beatmania IIDX도 그렇고, Sound VolteX에도 그렇고, REFLEC BEAT에도 그랬듯이,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은, 대표적인 '신요소'로 불리곤 합니다. 하지만, 팝픈 팀은 과연 롱 노트가 팝픈뮤직이라는 게임에 어울리는, '팝픈다움'을 살릴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확실히 18년 전, 팝픈뮤직은 지금과 달리, 두어명이 즐기는 게임으로도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 보기엔 한 사람이 처리하기 어려운 팝군의 배치도 있지요. 그런데 지금은 한 사람이 즐기는 게임으로서 여러 팝군[* 오타가 있습니다] 을 '두드려' 팝픈 월드의 노래를 즐기는 게임이 되었습니다. 물론, 플레이어는 한 사람이 되었지만, 더욱 많은 사람들이 팝픈 뮤직만의 분위기를 사랑하고, 즐기고 있지 않나요.


beatmania IIDXもそうでありSound VolteXもそうでありREFLEC BEATもそうだったようにしいシステムを導入するのは代表的'しい要素'ばれたりしますしかしポップンチームはたしてロングノーツがポップンミュージックというゲームに似合って'ポップンらしさ'かすことができるといますか? かに18年前ポップンミュージックはって2~3しめるゲームも製作されていたますそれで今見ると一人処理しにくいポップくんの配置もいましたところで一人しめるゲームとして々なパプグンを'たたき'ポップンワールドのしむゲームになりましたもちろんプレーヤーは1になったがよりくのがポップンミュージックだけの雰囲気しんでいませんか


그런데, 이미 다른 게임에서 많이 도입되었던 전혀 새롭지 않은 롱 팝군의 도입을 통해, 팝픈다운 두드리는 재미도 반감시키고, 다른 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는 대신 이것으로 '혁신'을 말하고 싶은 것은 아닌지 매우 걱정됩니다. 스토리는 아쉬웠지만, 확고한 컨셉으로 밀어붙인 라피스토리아가 끝나고, 에클랄이 시작되었을 때 팝픈의 다양한 캐릭터의 개성을 살리는 좋은 작품이(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뭐 그만큼 팝픈 팀도 고민했겠습니다만, 지금 보자면, 컨텐츠의 업데이트도 부족했고, 이전부터 전해오던 팝픈다움도 점차 색이 바래가는 느낌입니다. 그런 와중에 롱 팝군이라니, 정말로 어이가 없습니다.


ところがすでにのゲームにも導入されて全然新しくないロングポップくんの導入じてポップンらしいきのしみも半減させてのもっと創意的なアイデアをわりにこれを'革新'いたいことはないか非常懸念しますストーリーは残念だったが確固たるコンセプトでしやったマトラフィストリアがわってエクラルがまるポップンの多様なキャラクターの個性かす作品期待しましたそれなりポップンチームでもみだったはずだが、、今見ればコンテンツのアップデートも不足して以前からわってきたポップンらしさも次第あせていくじですそのにロングポップくんとはにあきがありません


이미 팝픈 월드에서 등장한 수백명의 캐릭터들 중에서, 간략한 설정 이외의 이야기가 풀리지 않은 캐릭터도 많고, 또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하지 않은 캐릭터도 많습니다. 이런 귀중한 유산을 새롭게 활용하는 대신 '새로운 팝군 도입!'이라는 안이한 방법으로 팝픈 뮤직의 혁신을 말한다는 것은 정말 안 될 것입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리듬 게임도 변화를 추구하는 것은 바람직한 일입니다. 그러나 오랜 역사를 가진 게임으로서, 온고지신의 마음으로 개발에 임해 주기를 바랍니다. 다시 롱 팝 군의 철회를 요구합니다. 감사합니다. 부디 '팝픈 다움'에 대해서 더 고민해 주시고, 책임져 주세요.


すでにポップンワールドで登場した数百人のキャラクターたちの簡略設定以外けていないキャラクターもまたたな姿登場しなかったキャラクターもいですこのような貴重遺産たに活用するわりに'しいポップくん導入!'という安易方法でポップンミュージックの革新るということは本当にならないことです々と変化する時代でリズムゲームも変化追求することはしいことですしかし長年歴史ったゲームとして温故知新気持ちで開発んでくれることをいますもう一度ロングポップくんの撤回要求します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是非'ポップンらしさ'についてもっとんでくださって責任ってくださ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