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8 August

8월 5일 : 메우 메우 (芽兎めう)

by 小雨 2023. 8. 5.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메우 메우 (芽兎めう ; Meu Meu)
★ 생일 : 8월 5일
○ 성별 : 여성
○ 출신지 : 히나타비 상점가 日向美商店街
○ 취미 : 리듬게임. 모두 탑랭커 레벨 音楽ゲーム。全てトップランカーレベル
♡ 좋아하는 것 : 치쿠와 파르페 ちくわパフェ
× 싫어하는 것 : 코인러시[* 오락실 게임기를 대기열을 무시하고 코인을 연속으로 넣어 독점하려는 행위] 連コイン
○ 등장 팝픈 카드

 [노멀] LT Vol.2 40번 (SP 버전-LOSE 애니메이션)

 [레어] ?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히나타비 상점가의 도장 가게의 리듬 게임을 매우 좋아하는 여자아이. 펫탕탕으로, M.O.K.S! 모에오코시[* 주1]~★"日向美商店街のはんこ屋さんちの音ゲー大好きな女の子。ぺったんたんで、M・O・K・S!萌っえおっこし~★ (Sunny Park)

[* 萌えおこし。서브컬쳐 문화, 그중에서도 미소녀 여자 캐릭터들을 활용해 지역경제를 살린다는 마케팅의 일종이다. 히나비타의 경우에는 돗토리 현의 쿠라요시 시倉吉市를 모티브로 한 쿠라노카와倉野川라는 도시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나. 해설
 - TOMOSUKE가 기획 및 주도하는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KDE)의 콘텐츠 프로젝트 '히나비타(ひなビタ♪)'의 등장인물. 밴드 '히나타비 비터스위츠(日向美ビタースイーツ♪)'의 드럼과 보컬을 담당하고 있다. 다른 멤버들보다 한 살이 어리며, 히나타비 중학교 3학년생이다. 리듬게임에 상당히 능하다는 설정이 있어 기타도라의 최종보스 곡 중 하나인 DAY DREAM(이즈미 무츠히코가 작곡)의 드럼 채보를 풀콤보 한다는 설정이 있다.

 - 참고로 데이드림은 2001년에 나온 기타도라의 보스곡 중 하나로 2023년 현재까지도 흉악한 난이도를 자랑하는 곡(GITADORA 기준 드럼 마스터 9.99(최대치), 기타 표준 9.96, 기타 베이스 9.65)이며 이 곡을 바탕으로 시작된 MODEL DD 시리즈가 유명하다. beatmania IIDX, 리플렉 비트에도 이식되었는데 여기서는 심한 변속에 까디로운 박자, 배치로 난이도를 올렸다. 곡이 나올 당시 '전 세계에서 몇 명만 깨는 곡이 되어도 좋다'라고 했을 만큼 대놓고 높은 난이도를 노린 곡.

 

 - 목소리는 성우 이가라시 히로미(五十嵐裕美)씨가 담당하고 있으며, 담당곡은 주로 IOSYS의 ARM이 담당하였으며 그러다 보니 전파곡 계통의 악곡이 많고, 채보적 특징으로는 체력곡, 동시치기 위주의 배치가 많다.

 

 - 생일인 8월 5일은 일본에서 '도장의 날(ハンコの日)'이라는 기념일이라고 한다. 웹상에서는 과로한다는 네타(일한다 메우)가 있어 이를 원작자인 TOMOSUKE씨가 트위터에서 언급하기도 했다. 또, 같은 성우가 맡은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アイドルマスターシンデレラガールズ)의 니트 아이돌 후타바 안즈(双葉あんず)와 정반대의 성격의 네타라서 이 둘을 엮기도 한다.

 ☞ [관련 캐릭터] '히나타비 비터스위츠(日向美ビタースイーツ♪)' : 야마가타 마리카 / 이즈미 이부키 / 시모츠키 린 / 카스가 사키코

3. 캐릭터 담당곡
[Sunny Park]
 ♤ 萌えおこし電波ソング / めうめうぺったんたん!! / 日向美ビタースイーツ♪
 § 日向美商店街のはんこ屋の娘がお送りする萌えおこし電波ソング。さあさあ、みんなも一緒にM!O!K!S!M!O!K!S!
 - E5/N26/H38/EX46. 장르명 모에오코시 전파송. 데뷔곡이자 단독곡이다. 작곡 담당은 ARM(IOSYS). 히나비타 최초의 전파곡이자 팝픈뮤직에서도 당시 드물었던 전파곡이었기 때문에, 등장 당시에는 상당한 반응(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이 있었다.

 ♠ メイドメタル / ホーンテッド★メイドランチ / 日向美ビタースイーツ♪
 § 日向美商店街の咲子とめうが歌う純喫茶シャノワールの裏メニュー。さぁ、みなさんもそいにゃ!そいにゃ!するDEATH!
 - E9/N26/H41/EX47. 장르명 메이드 메탈(MAID METAL). 카스가 사키코와의 듀엣곡이다. 카스가 사키코를 플레이어가 선택시 라이벌 캐릭터로 등장. 작곡 담당은 ARM(IOSYS).
 ♤ スイーツプログレッシヴ / ちくわパフェだよ☆CKP / 日向美ビタースイーツ♪
 § まり花とめうによる日向美商店街名物「ちくわパフェ」のプロモーションソング。ちくパ美味しいよっ!絶対、大丈夫だよっ!
 - E12/N28/H39/EX47. 장르명 스위츠 프로그레시브(SWEET`S PROGRESSIVE), 치쿠파(치쿠와)집국밥로 많이 부른다. 야마가타 마리카와의 듀엣곡이다. 야마가타 마리카를 플레이어가 선택시 라이벌 캐릭터로 등장. DDR에서 전용 BGA가 붙었다. 작곡 ARM(IOSYS) & 작사 유우노 요시미(夕野ヨシミ).


[LAPISTORIA]
 ♠ 都会征服Girls☆ / 日向美ビタースイーツ♪
 - E6/N24/H34/EX42. 제목은 '도회정복 걸즈'. 이즈미 이부키와의 듀엣곡. 이즈미 이부키를 플레이어가 선택시 라이벌 캐릭터로 등장. 히나비타♪ 곡들 중에서는 드문 변속곡(70-140)이기도 한데 팝픈뮤직판만 변속이 있고 나머지 수록 기종에서는 변속이 없다. 작곡 ARM(IOSYS) & 작사 유우노 요시미(夕野ヨシミ). 자켓에서의 메우는 안경을 쓰고 있다.
 ♤ 滅亡天使 † にこきゅっぴん / 日向美ビタースイーツ♪
 - E10/N24/H36/EX45. 제목은 '멸망천사 니코큣핑'. 시모츠키 린과의 듀엣곡. 작곡 ARM(IOSYS) & 작사 유우노 요시미(夕野ヨシミ).

[éclale]
 ♠ 地方創生☆チクワクティクス / 日向美ビタースイーツ♪
  - E10/N27/H38/EX46. 단독곡이다. 작곡 ARM(IOSYS) & 작사 유우노 요시미(夕野ヨシミ). 자켓에서의 메우는 지역 홍보대사 같은 복장으로 곡 제목에도 들어간 '지방창생'이 써진 띠지를 메고 있다.
 ♤ エキサイティング!!も・ちゃ・ちゃ☆ / 日向美ビタースイーツ♪
 - E12/N28/H40/EX47. 2016년 2월 24일에 연동이벤트 '히나타비 치쿠와공주 결정전(日向美ちくわ姫決定戦)'으로 추가되었다. 단독곡. 작사·작곡·편곡은 일본의 전파송 유닛인 MOSAIC.WAV로 처음으로 IOSYS가 관여하지 않은 메우 메우의 곡이다. 이 곡 외에는 beatmania IIDX에 20, 27, 29에서 참여하였다(다만 블로그 주인장 취향에는 세 곡 모두 맞지 않았다).

[うさぎと猫と少年の夢]
 ♠ けもののおうじゃ★めうめう / 日向美ビタースイーツ♪
 - E10/N29/H38/EX47. 제목은 '동물의 왕자(王者) 메우메우'라는 뜻으로, 제목의 ★표는 게임상에서는 동물 발자국으로 표기된다. 2017년 9월 28일에 업데이트로 수록되었다. 나비 페스(ナビフェス)의 '히나비타 스테이지'에서 해금가능하다. 합동이벤트 『SWEET SMILE HEROES ビターでスイートな七人の勇者』의 일환으로 작곡된 곡으로, 작곡가는 ARM(IOSYS)씨이다.

 

[UniLab]

 † 地方創生☆チクワクティクス [UPPER] / 日向美ビタースイーツ♪

 - E14/N31/H41/EX47. 2023년 4월 20일에 업데이트로 추가된 '地方創生☆チクワクティクス'의 어퍼 채보이다. 전 채보 롱팝군 채용.

 † 萌えおこし電波ソング [UPPER] / めうめうぺったんたん!![UPPER] / 日向美ビタースイーツ♪

 - E14/N31/H43/EX49. 2023년 7월 27일에 업데이트로 추가된 모에오코시 전파송의 어퍼 채보이다.

 † (HYPERACTIVE HELLCORE) / めうめうぺったんたん!! (ZAQUVA Remix) / Remixed by BEMANI Sound Team "ZAQUVA"

 - 【BPM 200】 E16 / N29 / H41 / EX47. 2023년 12월 25일에 업데이트로 추가된 각성의 엘름 해금곡이다. 비트매니아 IIDX 31 EPOLIS에서의 장르명은 하이퍼액티브 헬코어. 히나비타♪ 10주년 기념! BEMANI 치쿠와 축제 2023 'ひなビタ♪ 10周年記念! BEMANIちくわまつり2023' 연동 이벤트로서의 신곡으로 타 기종과 동시에 수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