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6 June

6월 19일 : 루리 (Ruri)

by 小雨 2023. 6. 19.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루리 (Ruri ; るり)
★ 생일 : 6월 19일

○ 성별 : 여성
○ 출신지 : 영국
○ 취미 : 네잎 클로버를 찾는 것!
♡ 좋아하는 것 : 초코파르페
× 싫어하는 것 : 무당벌레
○ 등장 팝픈뮤직 카드 일람

 [노멀] TS Vol.2 21번 (CS8 버전)

 [레어] SP Vol.1 4번 "POP'N STORIES~あきのひの森のなか~"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마음에 드는 레인 코트로 지내는 비오는 주말. 빗소리가 멋져. 상냥한 기분이 될 수 있으니까…" お気に入りのレインコートですごす雨の週末。雨の音って素敵。やさしい気持ちになれるから… (CS pop'n music 8 캐릭터 프로필)

  ▶ "계절은 돌아서 하늘에서 기쁜 선물이. 바삭바삭 걷는 새 눈은 마음에 울립니다." 季節はめぐって空からうれしいおくりもの。さくさく歩く新雪は心にひびきます。(CS pop'n music 9 캐릭터 프로필)

나. 해설
 - 디자이너는 당시 콘솔 버전 팝픈뮤직에서 주로 활약하던 아오니사이(アオニサイ)씨이다. CS 8과 9에서 연속으로 출연했는데, 각각 비오는 날과 눈 오는 날에 걸맞는 복장을 하고 있다. 영국 출신이지만 벨과도 잘 어울릴 것 같다고 생각하는 캐릭터로, CS 9 버전도 아케이드에서 할 수 있기를 소망하지만 오카 메구미(岡めぐみ)씨의 곡이 이상하게 AC로 잘 이식이 안 되는 상황이라 언제쯤 가능할지 의문이다.

(루리의 승리/패배모션)

3. 캐릭터 담당곡

[CS pop'n music 8 / AC pop'n music 12 이로하]
 ♤ レイニー / rings on the water / PEACH TREES

  § 雨の日に窓の外を見ながら聴きたい!アンニュイなナンバー。

 - N14/H28/EX39. 장르명 레이니(RAINY). 작곡가는 미즈노 타츠야(ota2 ; 水野達也)씨이다. 보컬은 RIN씨가 맡았다. 롱버전은 《pop'n music Vocal Best 5》에 수록되어 있다. 또, thunderstorm mix라는 부제를 붙인 어레인지 버전이 CS pop'n music 8 특별판 부록 앨범인 《V-RARE SOUND TRACK 6》에 수록되어 있다. EX채보는 2019년 5월 9일에 peace에서 추가되었다.

[CS pop'n music 9]
 × ラヴァーズポップ / いいひと / 岡めぐみ
  § もうすぐ雪が降り出すよ。冬の恋人達へのラブソング。
 - [43레벨 기준] 5B7/N14/H27/EX33. 장르명 러버즈팝(LOVERS POP), 곡명은 '좋은 사람(いい人)'이라는 뜻이다. 다른 오카 메구미씨의 곡들이 그렇듯이 2023년 6월 현재 아직 아케이드로 이식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