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3 March

3월 3일 : 산(San)

by 小雨 2024. 3. 3.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산 (San; サン)
★ 생일 : 3월 3일
○ 성별 : 여성
○ 출신지 : 중국에서 태어나 요코하마에서 자람
○ 취미 : 서예와 태극권
♡ 좋아하는 것 : 복숭아 만두[* 桃まん. 복숭아 모양으로 빚어 찐 만두.]! 그리고, 할아버지
× 싫어하는 것 : 비행기에 타는 것, 매운 음식
★ 등장 팝픈 카드 : [노멀] fantasia Vol.2 53번 (20 버전) [레어] fantasia Vol.1 15번 "★あけまして2012★" / SP Vol.2 1번 "入学おめでとう!"

 

2. 캐릭터 소개
 § "서예 실력을 더욱 갈고닦고 있는 산. 서예권의 예리함도 매우 좋아져서, 슬슬 할아버지에게도 인정받을 수 있지 않을까!?" 書道の腕前をさらに磨いたサン。書道拳のキレもすごく良くなって、そろそろおじいちゃんにも認めてもらえるかも!?  (20 fantasia 캐릭터 프로필)

 - 남성 4인조 캐릭터 그룹이었던 MIRACLE★4에 대항하는 여성 4인조 캐릭터 그룹 MAGICAL★4의 멤버. 중국 출신이며 이름은 일본어로 3을 뜻하는 것이라 그런지 생일도 3월 3일로 정해졌다.

 ☞ [관련 캐릭터] MAGICAL★4 (안, 운비리, 산, 콰트로)

3. 캐릭터 담당곡
[20 fantasia]
 ♤ チャイナプログレッシヴ / 変幻自在 / m@sumi
 § 音は全てが変幻自在。風と大地を味方につけた姿なき拳を受けてみよ!
 - N26/H36/EX43. 장르명 차이니스 프로그레시브(CHINESE PROGRESSIVE), 제목은 '변환자재'. 15 ADVENTURE 이후 m@sumi가 상당히 오랜만에 복귀한 곡이다.

 [LAPISTORIA]
 ♠ いーあるふぁんくらぶ / みきとP
 - E3/N18/H27/EX38. 라이센스곡으로 보컬은 보컬로이드 카가미네 린을 사용하였다. 제목은 '이얼팬클럽'으로 표기하는 것 같다.

 

[UniLab]

 ♤ 満漢全席火花ノ舞 / onoken

 - 【BPM 166】 E10/N30/H41/EX48. 2023년 9월 14일에 업데이트로 추가된 월드 원더즈(ワールドワンダーズ) 랩의 해금곡이다. 제목은 '만한전석(満漢全席) 불꽃의 춤'이라는 뜻으로, 만한전석은 중국 청(淸)나라 때부터 유래한 중국의 연회 요리로 청의 황제 강희제(康熙帝)가 고안한 것이라고 한다. 만주족과 한족(漢族) 모두의 잔치라는 뜻으로 최대 3~4일간 내내 이어지는 끝없는 요리의 향연이었다고 한다. 다만 내용 자체는 실전(失傳)하여 정확한 내용을 고증할 수는 없다고 하나 현대에는 중국 요리의 최고봉으로 꼽히는 대명사가 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