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11 November

11월 21일 : 엘름 (Elem)

by 小雨 2023. 11. 21.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엘름 (エルム, Elem)

★ 생일 : 11월 21일

○ 성별 : 여성

○ 출신지 : 나루나루 연구소 なるなるラボ

○ 취미 : 음악 에너지의 재구축 音楽エネルギーの再構築

♡ 좋아하는 것 : 플라스크 군 フラスコくん

× 싫어하는 것 : 실험실에서 꾸는 꿈 実験室でみる夢

○ 등장 팝픈뮤직 카드 일람

 [노멀] 카드커넥트 Vol.n(UniLab) (UniLab 버전)

 [레어] -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그거, 전~부 악몽♥" それ、ぜ~んぶ悪夢♥ (캐릭터 선택창 소개문)

  ▶ "연구실에서 태어난 악몽에 얽힌 키메라 여자아이. 무의식적인 액체 점점 강해지고 있는 것 같아?? 생각지 못한 연구 결과에 미미, 냐미도 흥미진진한 것 같아." ラボうまれの悪夢をまとったキマイラの女の子。無意識な液体どんどん強くなっているみたい??思わぬ研究結果にミミニャミも興味津々なんだって。 (캐릭터 한 줄 프로필)

 

나. 해설

 - 토비 폭스의 게임 '언더테일'과의 콜라보로 등장한 샌즈를 제외하면 2024년 4월 기준 유일한 유니랩의 완전 신 캐릭터. 샌즈도 새로 그려진 캐릭터이기는 하나, 어찌됐든 이미 있는 캐릭터를 팝픈으로 이식한 것이기 때문에 오리지날 캐릭터로서는 두 작품 건너 처음이다. 해명 리들즈 때는 아예 신 캐릭터가 없었다. 이전에 마지막으로 나온 새로운 캐릭터는 peace에서의 노르니르(Nornir)로, 해당 캐릭터가 공개(2019년 10월 3일)된 날로부터 무려 1463일(4년 2일)만에 새로 나온 캐릭터로 나름(?) 팝픈뮤직 캐릭터로서의 새 역사를 썼다.

 - 처음 모습을 봤을 때는 Aqua의 담당 캐릭터인 마담·라고라의 변형인가 싶었는데 완전 새로운 캐릭터. 유니랩의 해금 이벤트인 'なるなる♪ユニラボ実験室!'의 최종 해금곡의 담당 캐릭터로 등장하였다. 해당 해금 이벤트의 코멘트를 보면 최후의 실험 끝에 탄생한 키메라 취급인듯. 닥터 플라스크에서 볼 법한 움직이는 플라스크를 데리고 있으며, 승리 모션에서는 파쿠가 찬조출연, 패배 모션에서는 연구복을 입은 미미와 냐미가 등장한다.

 

 - 다만, 우사네코 후반기 이후 공식 홈페이지에서 작곡가, 디자이너 등 스탭들의 코멘트란 자체가 삭제되었고, 팝픈 카드 또한 뜸하게 새로 나오는 마당이라(특히 노멀카드가 더하다) 이 캐릭터의 구체적인 설정을 알기는 당분간 매우 어려웠다. 2024년 4월 26일에 발매된 카드커넥트에 드디어 노멀 카드가 발매되면서 프로필이 공개되었다.

  ※ 프로필 정보 출처 : 트위터 みゆう님 (@ miyu_1220) 許可済み

 

 - 영문으로는 엘렘으로 되어 있으나 가타카나 표기가 엘루므(エルム)이므로 이름을 엘름으로 표기한다. (2024. 4. 26.)

 

  ☞ [관련 캐릭터] 파쿠

 

3. 캐릭터 담당곡

 ♠ F/S / BEMANI Sound Team "Power Of Nature"

 - 【BPM 200】 E20 / N34 / H45 / EX50. 2023년 10월 5일에 공개된 'なるなる♪ユニラボ実験室!'의 최종 해금곡이다. 탈 49레벨 소리를 듣는 토아의 신곡 Mecha Kawa Breaker!!은 아직 2023년 10월 현재 49레벨이기 때문에 유니랩 최초의 50레벨 채보이다. 더불어 PON이 작곡에 관여한, 보스 포지션의 악곡 중에서는 무라쿠모(20 fantasia) 이후 굉장히 오랜만에 변속이 없는 50레벨 채보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