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09 September

9월 15일 : 샌즈 (SANS)

by 小雨 2023. 9. 20.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샌즈 (SANS : サンズ)

★ 생일 : 9월 15일

○ 출신지 : -

○ 취미 : -

♡ 좋아하는 것 : -

× 싫어하는 것 : -

○ 등장 팝픈 카드 : [노멀] - [레어] -

 

2. 캐릭터 소개

 - 미국의 게임 개발자이자 작곡가인 토비 폭스(Toby Fox)가 2015년에 제작한 인디 게임인 '언더테일(UNDERTALE, アンダーテール)'의 핵심 등장 인물. 언더테일은 인디 게임 중에서는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여 2010년대를 휩쓴 게임 중 하나로 꼽힌다. BEMANI와 관련된 이야기로는 작곡가 카메리아(かめりあ)가 언더테일과 연이 깊은데, MEGALOVANIA를 리믹스하기도 했으며 IIDX 30 RESIDENT에서는 아예 토비 폭스와 합작한 신곡을 투고하기도 하였다(Summerblue).

 

 - 블로그 주인장은 언더테일을 한 적이 없어서 잘 모르나 이 게임이 상당한 흥행을 거두어 많은 이야기가 있다는 것을 접했었고, 팝픈뮤직에 콜라보 되기 이전에 이미 기타도라, 사운드 볼텍스 등에 콜라보가 선행되어 어느 정도 예상은 하고 있었으나 이렇게 전격적으로, 그것도 3년만에 새 캐릭터와 함께 등장할 줄은 몰랐다. 본인 뿐만 아니라 다른 비마니 유저들도 최근 팝픈 팀이 신규 캐릭터에 굉장히 인색한 상황이라 샌즈가 나오는 대신 팝픈뮤직의 각종 해골 캐릭터, 이를테면 테드=피트(업비트 담당), 호네 냐미 등등이 대신 나오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었으나 그를 불식하고 상당한 공을 들여서 등장하게 되었다. 그에 상응하듯이 콜라보를 알리는 트윗이 RT수가 1만을 넘는 등 상당한 반향이 있었다.

 

 - 아무튼 샌즈 덕분에 몇 년만에 달력과 신규 캐릭터 소개 페이지를 생성하게 될 줄은 몰랐다(...).

 

3. 캐릭터 담당곡

[UniLab]

※ pop'n music × UNDERTALE collarboration

2022년 12월 22일에 업데이트로 추가된, 팝픈뮤직과 게임 '언더테일(UNDERTALE)'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수록된 세 곡. 모두 원곡은 Toby Fox이며, 어레인지를 거쳤다는 점이 특징이다.

 ♠ Battle Against a True Hero/本物のヒーローとの戦い / Toby Fox (Arranged by BEMANI Sound Team "Power Of Nature")

 - 【BPM 150】 E8/N27/H38/EX48. 댄스 댄스 레볼루션 및 사운드 볼텍스에는 원곡이 실렸다.

 ♤ Hopes and Dreams/夢と希望 / Toby Fox (Arranged by m@sumi)

 - 【BPM 175】 E5/N21/H35/EX44.

 ♠ MEGALOVANIA / Toby Fox (Arranged by BEMANI Sound Team "Yvya")

 - 【BPM 120】 E7/N31/H42/EX48. 언더테일 관련 곡 중에서 가장 유명한 곡으로, 실은 언더테일 뿐만이 아닌, 토비 폭스가 관여한 게임과 관련된 사실상 토비 폭스의 테마곡이나 다름없는 곡이라고 한다. 위에서 적었듯이 이미 카메리아(かめりあ) 등이 리믹스한 전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