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 LIFE/2018~2020

[도쿄] 게센 인 미카도 ゲーセンインミカド

by 小雨 2018. 7. 29.



점포명 : 게센 인 미카도(ゲーセンインミカド)

소재지 : 일본 도쿄도 신주쿠구 타카다노바바 4쵸메 5-10 (東京都 新宿区 高田馬場4丁目 5-10)

가는 방법 : JR 야마노테센(山手線) & 도쿄메트로 도자이선(東西線) 타카다노바바역(高田馬場駅) 및 세이부신주쿠선(西武新宿線) 타카다노바바역 서측(걸어서 3분 이내)

영업시간 : 오전 10:00 ~ 자정

기체 정보 : 팝픈뮤직 16 PARTY♪ (PHASE MAX 전해금), 구형기체, 100엔 3+1스테이지 (엑스트라 소환 가능)

 - 그 외 beatmania complete MIX, beatmania the FINAL, 태고의 달인 6, 크래킨DJ등 보유.

LINK : http://mi-ka-do.net



  이번에 소개할 곳은 이전에도 플레이 사진을 남겼던, 현재 일본에서 팝픈뮤직 16 PARTY를 가장 플레이하기 용이한 가게인 게센 인 미카도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사실 이 가게는 팝픈 파티를 포함해서 현역에서 물러난 고전 아케이드 게임을 주로 취급하는 오락실로 명성이 높은 곳입니다. 당장 리듬게임 라인업만 봐도 beatmania complete MIX, the FINAL과 태고의 달인 6, 그리고 크래킨DJ(!) 등이 존재하는 곳으로 일본 내에서도 귀중한, 일종의 박물관과 같은 느낌일까요. 저는 팝픈뮤직이랑 beatmania만 만져봤지만 둘 다 상태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가는 방법도 매우 간단한데, 도쿄 여행을 하면서 야마노테센이나 지하철 둘 중 하나도 이용하지 않을 확률은 없고, 타카다노바바라는 좋은 입지(신주쿠新宿와 이케부쿠로池袋 사이에 위치합니다)에 접근성도 좋아 한번쯤 들러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덧붙여 타카다노바바는 와세다 대학(早稲田大学)의 통학기점으로도 자주 사용되는 곳으로, 날씨 등 환경이 받쳐준다면 와세다 방면으로 걸어서 와세다를 종점으로 하는 노면전차 '도덴 아라카와선(都電荒川線, 2017년 4월에 붙은 애칭은 도쿄 사쿠라 트램)을 타볼 수도 있습니다. 도덴의 종점 직전의 역이 바로 오모카게바시(面影橋)역인데, 바로 이 역에 팝픈뮤직의 포크락(면영교)의 모티브가 된 오모카게바시(面影橋)라는 다리의 성지순례를 해볼 수도 있습니다. 이 다리 주변의 봄벚꽃 광경이 굉장하다지요.


  도쿄 여행을 갈 때마다 한 번 이상은 꼭 가보곤 하는 오락실인데, 팝픈에만 한정지어 얘기한다면 롱버전 삭제라는 슬픔이 있었지만 그를 상쇄할만한 풍성한 곡들(다음 작품에서 칼질이 많이 되었기 때문에)이 있어 팝픈뮤직을 사랑하고 구버전에 관심이 있다면 꼭 찾아보기를 권합니다.



[기체 정면 사진]



[타이틀 화면]





[캐릭터 선택 & 곡 선택(챌린지모드 / 엔조이모드)]




[팝픈 파티의 플레이를 마치면 팝픈뮤직 토막지식(豆知識)으로 1부터 16 사이의 기종의 설명이 나옵니다.

이날은 운이 좋아서 팝픈뮤직 10주년 기념작이기도한 본작의 설명이 나왔네요. 감개무량합니다.]





[보너스컷 : beatmania complete MIX. 오른쪽에는 beatmania the FINAL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