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n Character 生日 File/11 November

11월 17일 : 시구레 (時雨)

by 小雨 2023. 11. 17.

 

1. 캐릭터 프로필
★ 이름 : 시구레 (時雨 ; しぐれ ; Sigre)
★ 생일 : 11월 17일
○ 성별 : 여성
○ 출신지 : 별이 내리는 언덕 星降る丘
○ 취미 : 비내리는 밤하늘을 별로 가득하게 하는 것 雨の夜空を星でいっぱいにすること
♡ 좋아하는 것 : 어미 올빼미와 아기 올빼미 ふくろう親子
× 싫어하는 것 : 꿈을 포기해버리게 되는 자신 夢をあきらめそうになる自分

○ 등장 팝픈 카드 : [노멀] うさ猫 Vol.1 52번 (うさ猫버전 - FEVER 애니메이션) [레어] ?

 

2. 캐릭터 소개

가. 캐릭터 한 줄 프로필
 § "내가 뿌린 별들로 이 밤하늘을 가득 채우고 싶어" 올려다본 연기 나는 하늘에 작은 반짝임이 하나, 또 하나... 
「僕が蒔いた星でこの夜空をいっぱいにしたいんだ」 見上げた煙る空に小さなきらめきがひとつ、またひとつ、、、 (うさぎと猫と少年の夢 캐릭터 프로필)

나. 스탭 코멘트

무려 이 곡이 마루(MarL)쨩의 데뷔작인 것을 듣고나서팝픈으로 데뷔한다면 팝픈답게 멋지게 꾸며주고 싶네~라고, 곡과 캐릭터를 확고하게 맞춰보러 가자! 라고 이야기했던 무렵, 부끄러워하는 마루 쨩으로부터 긴 소설을 받았습니다.이미 상당히 만들어진 것이구나~캐릭터 아이디어도 멋지게 확고해져있어~그다지 없는 흐름에 상당히 재밌었습니다!
なんとこの曲がマールちゃんのデビュー作であると聞きましてポップンでデビューするならポップンらしく素敵に飾ってあげたいな~と、曲とキャラしっかりあわせてくぞ!と話したところ、テレテレしつつマールちゃんから長い小説を頂きました。既にめっちゃ作りこんである~キャラアイデアもすごいかたまってる~あんまり無い流れですごくおもしろかったです!

항상 똑같이 진행해가면 똑같이 되어버리고 말아서 변화구(변화를 준) 캐릭터 제작은 매우 자극이 되어곡이나 캐릭터에 깊이 생각하는 것은 이쪽도 또한 질 수 없다! 라는 기분으로 재확인하면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MarL쨩이나 PON씨의 아이디어에서 좋았던 것은 계속 사용해가면서, 더 좋게 나온 것은 플러스해서 받아, 라는 느낌으로 모두에게 시구레라는 이름의 캐릭터를 만들어준 느낌입니다.디자이너만으로 제작한다면 이렇게는 되지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いつも同じように進めていると同じようになってしまうので変化球のキャラ制作はとても刺激になって曲やキャラへの思い入れはこっちだって負けないぞ!っていう気持ちを再確認しながら進むことができました。マールちゃんやPONさんのアイデアのいいなってところはどんどん使わせてもらって、もっと良く出来るところはプラスさせてもらって、という感じでみんなで時雨というキャラを作り上げた感じです。デザイナーだけでやったらこうはならなかっただろうなと思います。

올빼미들과의 만남과, 억수로 (비가) 쏟아지는 장면이 마음에 듭니다만,시구레의 뿌린 별이 하늘에 가득하게 될 때도 부디 봐 주세요! 부디 귀여워해 주세요.그리고 MarL의 이후의 활약도 기대입니다!
ふくろう達とのふれあいと、降りすぎなどしゃぶりシーンがおきにいりですが、時雨の蒔いた星が空いっぱいになったところもぜひ見てほしい!どうぞかわいがってあげてください。そしてMarLの今後の活躍に期待です!

by ちっひ, https://p.eagate.573.jp/game/popn/usaneko/p/musicchar/mcdetail/aiiro.html

 -  이름(時雨)의 뜻은 늦가을부터 초겨울 사이에 오는 한 차례 지나가는 비, 오다 말았다 하는 비를 말한다. 일본에 실재하는 성씨이기도 하지만 희성(稀姓)이고, 주로 창작물에서 캐릭터의 이름으로 종종 등장한다. 2022년 최근에는 버츄얼 유튜버 '시구레 우이(しぐれうい)'가 있기도 하다. '소라(空)'와 어울리는, 별과 동물을 사랑하는 캐릭터. 중성적인 생김새로 남성인지 여성인지 추측이 무성했으나 우사네코 카드 Vol.1에 등장해서 여성캐릭터로 밝혀졌다. 

 

[DDR A20에 이식수록된  星屑の夜果て의 자켓이미지]

3. 캐릭터 담당곡
[うさぎと猫と少年の夢]
 ♤ 哀彩 / MarL

 - 9/29/41/46. 제목은 아이이로(あいいろ)라고 읽는다. 2016년 12월 20일에 업데이트된 '나비 여행(ナビ旅)'에서 이상한 명화(不思議な名画) 오파츠를 얻으면 해금할 수 있었다. 작곡가는 PON이며, 보컬은 이번 작품에서 새로 참가한 여성 보컬리스트 MarL씨이다.


[peace]
 ♠ 星屑の夜果て / BEMANI Sound Team "HuΣeR × MarL × SYUNN"
 - 13/28/42/46. 제목의 뜻은 별무리의 밤끝이다. 2019년 8월 1일에 타임 트립 해금을 통해 수록되었다. 팝픈 타임 트립의 우사네코 편의 악곡으로 모두 코나미 소속 아티스트로 비교적 최근에 입사한 사람들이다. 2020년에 열린 연동이벤트 '이치카의 초 가위바위보 대회'를 통해 DDR A20으로 이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