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 LIFE

19th Anniversary of pop'n music

by 小雨 2017. 9. 28.


from 1998/09/28 to 2017/09/28 and ever


팝픈뮤직의 19주년을 축하합니다. 사람으로 치면 성년에 근접한 나이인데, 오늘 마침 '초진화'라 할만한 대량의 컨텐츠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것도 있어 그런지, 한동안 불안했던 시리즈의 향배에 밝은 빛을 비추어주어 더욱 고마울 따름입니다.


저는 BEMANI를 입문할 무렵인 2007년경에 팝픈뮤직의 존재도 알게 되었고, 캐릭터가 귀여워서 14 FEVER!와 15 ADVENTURE의 일러스트 북도 구매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일본어의 장벽 때문에 한동안 beatmania IIDX에 비해 거의 관심을 가지지 않다가 정식 발매가 된 2013년 8월 이후 본격적으로 팝픈뮤직에 손을 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니논과의 만남도 있었고, 팝픈뮤직 덕분에 더 많은 사람들과 관계를 맺을 수 있었으며 일본어도 공부하고, 일본에도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이 게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면서 잃은 것도 많지만, 그만큼 얻은 것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제게는 잊을래야 잊을 수 없으며, 언젠가 이 시리즈가 종료를 맞이한다 해도 쉽게 자취를 지울 수 없는 게임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팝픈뮤직이 좋은 모습으로 남기를 바라면서, 저 또한 계속 곁에 있을 수 있도록 충실한 삶을 살아야겠다고 다짐하는 저녁입니다. 사랑합니다, 팝픈뮤직.


ありがとう、ポップンミュージック。

これからも、よろしくな!